개인화된 Billing은 B2C를 영위하는 대기업에서는 가장 중요한 IT 업무중의 하나인데, 대부분 텍스트나 이메일에 머물고 rich contents로는 전환하는 데 노력을 등한시함.
Idomoo (http://idomoo.com/)는 개인화된 Video를 통해 B2C 기업이 고객과 색다른 방식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.
통신사와 보험회사와 딜을 성공하면서 900만불 정도의 거액을 투자받았다고 하는데, 흥미로운 점은 이스라엘 답게 전통적인 비지니스의 가치 사슬 중 진전되지 않았던 영역의 문제를 잘 제기했다는 것이고, 다른 하나는 자연스러운 TTS 엔진을 구해서 사용했을 텐데, 매우 자연스럽게 들렸다는 점.
국내에서는 구현한다면 TTS 엔진의 자연스러움이 가장 큰 문제가 될 듯.